티스토리 뷰

목차



    반응형

     앞으로 다가오는 '용의 해'를 기다리며, 2024년 월별로 휴무일을 정리하고, 계획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.

    2024년 달력입니다.


    2024년도 "용의 해" 새해가 다가옴에 따라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은 연차를 최대한 활용하고 신나는 휴가나 충분한 휴식을 계획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합니다. 휴가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2024년 공휴일과 연차에 대한 이상적인 날에 대한 가이드를 만들었습니다. 징검다리 공휴일 잘 활용하셔서, 슬기로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.

     

    1.1월 휴무일

    12/30~1/1일(3일) 신정연휴

    새해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월 1일 월요일입니다. 주말과 함께 계획을 짜서 여행을 가시기에 좋을 거 같습니다. 해외에서 보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거 같습니다. 극성수기라 비행기표는 비싸겠지만, 좋은 추억 만드시고, 한해 계획 잘 짜시기 바랍니다.

    2.2월 휴무일

    2/9~2/12일 (4일) 구정 연휴, 12일 대체공휴일 포함.

    학생들의 개강,개강전이라 분주해지기 전에 가족여행 가기 좋은 기간입니다. 미리미리 여행계획해서 해외여행이나 국내여행을 하시면 좋겠습니다.

     

    3.3월 휴무일

    3/1~3/3일(3일) 삼일절

    날씨가 조금씩 풀리는 기간이고,방학이 끝나는 기간입니다. 모두들 분주해지기 시작하는 봄입니다. 가까운 근교로 나가셔도 조서 봄을 느끼시기 바랍니다.

    4.4월 휴무일

    4/20일 국회의원 선거일

    따뜻해진 날씨에 꽃들이 만개하기 시작하는 시기입니다. 봄날에 주말에 벚꽃놀이도 즐겨보세요. 모든 자연이 만개하는 계절이 움트는 계절입니다. 안타깝지만 짧아지는 봄을 그대로 보내지 마세요.

    5.5월 휴무일

    5/4~5/6일 (3일),5/15 (석가탄신일) ,5/1 (근로자의 날) (5일)

    점점 짧아지는 봄 날씨도 좋고,습하지 않고, 햇빛도 좋은 어느 곳에서나 행복할 거예요. 본격적으로 캠핑하기 좋으니, 가족들과, 좋은 사람들과 경치 좋은 곳으로 가셔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. 이 무렵 한창인 꽃축제도 많으니 즐기시기 바랍니다. 

    6.6월 휴무일

    6/6 (현충일)목요일

    금요일 연차를 활용할 경우 6/6~6//9 (4일)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.

    점점 더워지는 6월 징검다리 휴무를 잘 활용하셔서, 해외여행도 다녀오셔도 좋겠습니다. 미리미리 계획하셔서 예약에 차질이 없도록 하세요.

    7.7월 휴무일

    휴무가 없지만, 본격 중인 휴가철이니 잘 계획 세우셔서 더운 여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.

    본격적으로 습해지고, 불쾌지수도 높아지는 날이 많은 여름휴가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극성수기입니다. 바가지요금, 습한 날씨에 점점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을 거 같습니다, 모두들 건강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8. 8월 휴무일

    8/15(광복절) 목요일

    금요일 연차를 활용할 경우 8/15~8/18(4일)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.

    여름이 한창인 8월 학생들이 계학전이라 가족과 함께 보내기에 좋은 기간입니다. 본격적으로 여름의 절정이라 피서객이 많아 더위를 피해 물을 찾는 사람이 들이 많습니다. 바가지요금에 스트레스받지 마시고, 집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.

     9. 9월 휴무일

    9/14~9/18일(5일) 추석연휴

    황금연휴 추석이 있습니다. 9/14~9/18 (5일)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고, 마음껏 힐링하시고, 지친 몸을 충전하시길 바랍니다. 풍요로운 한가위 되십시오. 평일 목, 금요일을 휴무일로 활용하여 장기간 여행을 가고 싶은 분들은 추석연휴를 계획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.

    10.10월 휴무일

    10/3일(개천절) 목요일

    금요일 연차를 활용할 경우 10/3~10/6 (4일) 연휴를 보낼 수 있습니다.

    단풍이 서서히 들고, 지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. 적당히 선선하고, 운동하기 좋은 계절이니, 등산이나 단풍여행 다녀도 좋은 기간입니다. 건조해지는 날씨에 건강관리도 잘하셔서 좋은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.

    11.11월 휴무일

     휴무일이 없지만, 그래도 주말 잘 활용하셔서 가까운 곳에서 여가 즐기시기 바랍니다.

    12.12월 휴무일

    12월 25일 (크리스마스) 

    한 해의 마지막 달, 소중한 사람들, 가족들과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, 감사함을 전하세요. 크리스마스 행복하게 보내시고 마무리 보내시고 새해맞이 잘하시길 바랍니다!

     

    <2024년 "용의 해" 휴무일 정리를 마치며>

    연차를 현명하게 계획하는 것은 더 즐겁고 편안한 휴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2024년에 공휴일과 전략적으로 휴가를 두는 날을 고려함으로써, 여러분은 휴식, 모험,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양질의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. 그러니, 여러분의 달력에 표시하고, 여행 위시리스트를 준비하고, 다가오는 해에는 연차를 최대한 활용하세요. 행복한 휴가 계획 꾸미시고, 활용하셔서 2024년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. 2024년도 응원합니다!

    반응형